내가 좋아하는 가요

Lee-Tzsche 9집 - Asian Prescription (이상은 Lee, Sang-Eun 1999)

리차드 강 2010. 8. 12. 11:15

Lee-Tzsche 9집 - Asian Prescription

Lee-Tzsche 9집 - Asian Prescription

이상은 Lee, Sang-Eun 1970년 03월 12일 -

1. Spring (Out Track Version) 전곡연주

1999.05.17 東芝 EMI

     

음반 소개

"예전에는 내가 있고 내가 곡을 쓰고, 내가 내 표현을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음악을 할 때 그런 느낌보다는 우리들이 갖고 있는 무의식이 있고, 무의식의 망망대해가 있으면 거기에는 모든 인류들이 갖고 있었던 경험들과 지식들이 다 쌓여있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음악이라든지 뭐든지 나는 거기서 안테나 역할과 트랜지스터 라디오 역할을 한다는 느낌이다. 그런 '무의식공동체'의 코드를 연결하는 방법으로 음악을 하다보니 터득한 것이다."

-이상은

보헤미안의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싱어 송 라이터. 1988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담다디'로 대상을 받으면서 갑자기 스타가 되었다. 1889년에 1월에 1집을, 12월에 2집을 발표하며 가수로 활동했으나, '공인'이라는, '스타'라는 몸에 맞지 않는 옷을 훌훌 털어버리듯 1990년 홀연 일본으로 유학을 떠난다. 1991년에 미술 공부를 위해 미국 뉴욕으로 또 한번 유학을 떠난 그녀는, 이후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통속성에 물들지 않고 자신만의 세계를 그리는 뮤지션이 되었다. 지난 18년동안 특유의 짙은 감수성과 시(詩)처럼 섬세한 가사, 독특한 멜로디로 그만의 음악화법을 만들어왔으며, 이제 ‘이상은스타일’이라는 하나의 코드가 되었다.

2008년 그녀의 첫 저서 『올라! 투명한 평화의 땅, 스페인』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 그녀는 비로소 참다운 평화의 땅을 대면한다. 바르셀로나에서 시작된 그녀의 여정은, 세비야와 발렌시아, 톨레도를 거쳐 다시 마드리드까지 이어진다. 물빛처럼 투명한 그의 영혼이 만난 평화의 땅, 그 길 위에서 만난 사람과 이야기가 그녀의 섬세한 목소리로 풀려나온다.

     
 

     

Lee-Tzsche 9집 - Asian Prescription

 1. Spring (Out Track Version)
 2. Sumi Mountain
 3. Ogiyodiora (Ost Version)
 4. Gongfuin
 5. Reincarnation (Vocal Version)
 6. Break Water
 7. Infinite Road
 8. Samdocheon
 9. Chosungtal
 10. Se
 11. A Path
 12. Cliche
 13. Eternity
 14. Broken Pearl
 15. Ogiyodiora (Original Korean Version)

5:16
4:18
5:51
4:34
3:14
4:41
4:26
6:13
3:22
5:50
4:03
4:06
4:35
4:03
5:00

     

3. Ogiyodiora (Ost Version)

4. Gongfuin

6. Break Water

7. Infinite Road

8. Samdocheon

10. Se

12. Cliche

13. Eternity

15. Ogiyodiora (Original Korean Version)

     

Introduction

1970년 3월 서울태생. 18세에 아이돌로서 데뷔, 국민적 대스타가 되었다. 그러나 만들어진 아이돌로서의 자신에게 의문을 품기시작, 3년후 스타의 자리를 깨끗이 버리고, 단신 뉴욕으로 간다. 명문 플랫 인스티튜트에서 fan art(전문은 유화와 조각)을 공부하면서, 정렬적으로 뉴욕의 뮤지션들과 음악활동을 계속해, 앨범 `91(slowdays),`92(Begin), `93(Lee-sang eun)을 발표하고,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위치를 확립한다. 그후, 서울,동경,뉴욕으로 활동영역을 넓혀가면서도, 한국에서는 TV,라디오의 personality, 에세이,라이브활동을 하는등 변함없는 인기를 누린다. 이상은(李尙恩)의 이름으로 발매한 마지막 앨범 <공무도하가(ploydor)>가 95년에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한국에서도 폴리그램에서 발매되어 큰 화제가 되었다. 항상 국경없는 세계를 살아가고 있는 리채의 감성은 대단히 인터내셔널하다. 아시아의 틀에 구애받지 않는 그녀의 보 헤미안적 라이프스타일 그것이다. 이것을 지극히 빨리 깨달은 것은 다른사람이 아닌 리채자신이었고, 이번 태어나서 처음으로 전곡영어 앨범의 제작을 희망한것도 바로 리채자신이다. 그녀의 최대매력은 목소리. 그것은 수잔 베가나 시네이드 오코너를 방불케하고, 젊었을때의 조니 미첼을 연상하게 만든다.

Singer-song writer로서도 천부적 재능을 지닌 리채는 이미 영어곡의 stock도 충분히있어서, 펭귄즈 프로젝트 (일본인 프로듀서 竹田 元-다케다 하지무)와의 unit로 데모 테입을 제작, 인터내셔널한 레벨과의 deal을 찾고 있던 중, 東芝(도시바)EMI버진 洋樂과 계약이 진행되었다. 해외의 버진 레벨에서도 이미 주목을 하여, 벌써 일본이외의 곳에서도 발매가 기획되어지고 있다. 리채의 데모를 들은 런던 在住의 어레인져/프로듀서 Richard-Niles(폴 메카트니, 펫숍 보이즈, 세리아, 앨라니스 모리셋외 다수, 일명 ''어레인지의 신'')로부터 ''그녀는 틀림없이 세계에 통용된다''라고 확실한 보증을 받았고, 그자신이 ''Actually,Finally'' 의 어레인지및 프로듀스를 자청했다. 6월에 런던에서 레코딩된 데뷔싱글은 산뜻한 느낌이다. 리채가 가진 상업적인 부분을 훌륭하게 나타낸 라디오 지향적인작품이 되고있다. 후원을 다짐한 뮤지션도 모두 영국이 자랑하는 정예 스튜디오 뮤지션들. 특히 String Quartet를 거느리는 The Gavyn Wright는 거의 모든 rock record에 참가하고 있다고 불려질 만큼 제1인자다. 그들로부터 단순한 세션으로가 아니라 리채의 재능에 대하여 높은 찬사를 보냈다.

[이상은 싱글팜플렛 중]....

이상은 Lee, Sang-Eun

이상은 Lee, Sang-Eun
출생: 1970년 03월 12일 / 대한민국
데뷰 (Debut): 1989년 (1집 앨범 'Happy Birthday')
종교: 기독교
취미: 그림 그리기
학력:
-서울 재동초등학교 졸업
-서울 덕성여자중학교 졸업
-서울 덕성여자고등학교 수료
-서울 창덕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 연극영화과 졸업
-미국 프랫 예술대 미술학과 졸업
가족: 독녀
신체조건: 178cm, 55kg
프로필
- 수상경력 : 1988 MBC 강변가요제 '담다디' 대상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