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Silent Night - Glenn Miller│즐겁게 살다 죽자

리차드 강 2009. 10. 6. 23:37
Silent Night - Glenn Miller
Silent Night
Glenn Miller Orchestra
Track 전곡 연주
 
1. Frosty The Snowman
2. Good King Wenceslas
3. I'll Be Home For Christmas
4. Jingle Bells
5. Let It Snow Let It Snow
6. O Holy Night & Joy To The World
7. Rudolph The Red - Nosed Reindeer
8.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9. Silent Night
10. Silver Bells
11. Sleigh Ride
12. White Christmas
13. Winter Wonderland
     
     
본명 :  Alton Glenn Miller
출생 : 1904.3.1 Clarinda, IA 출생.  (1904.3.1 - 1944.12.15)
활동년대 :  1930
장르 :  Jazz 
스타일 :  Sweet Bands, Swing, Big Band
연주 : Leader, Trombone
아래는 All Music Guide에 실린  Glenn Miller 에 관한 자료의 번역입니다.
Glenn Miller (글렌 밀러)가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밴드리더로서 군림한 시기는, 그의 경력에 있어서 좀 늦게 찾아 왔고, 그리고 그 기간은 머무나 짧았다. 1939년 봄 부터 1942년 가을 까지의 기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에 있어서만은, 그는 정말로 대중음악계를 완전히 장악했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스윙시대(swing era)를 대표하는 절대적인 존재라는 것이 입증이 되고 있습니다. 그가 죽은지 40년이 지난 후에 그의 작품은 다시 출간되어 gold record 의 지위를 얻는 등, 후세에 그를 높이 평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어 냈는데, 이것은 고음의 클라리넷이 멜러디를 이끌고, 그보다 한 옥타브 낮은 색서폰이 멜러디에 가세하는 스타일인데, 이러한 스타일은 많은 힛트를 했으며, 스윙음악의 정의를 내리는 그러한 표본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밀러식 스타일은 재즈(jazz) 팬들에게는 호응을 받지 못했습니다. 재즈 애호가들은 밀러의 음악에서 처럼 잘 다듬어지고 면밀한 의도로 어떠한 부분이 반복되어지는 것보다는, 즉흥연주가 많이 들어 가는 그러한 스타일을 선호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글렌밀러는 대중음악의 스윙스타일을 정교하고 상업적으로도 성공적인 수준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이러한 점은, 그가 너무나도 일찍 타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944년 12월 만 40세에 사망), 그의 시대이전에도 없었고, 그의 사후에도 없는 재현되지 못한 정도의 업적이었습니다.
그는 Lewis Elmer 와 Mattie Lou Cavender Miller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자라나는 과정에서, 미국 중서부의 여러곳에서 살았습니다. 그가 처음에 다룬 악기는 만돌린이었고, 그 다음에 혼(horn)을 만졌습니다. 그의 가족이 1915년에 미주리주의 그랜트시 (Grant City)로 이주했을 때에, 그는 마을의 밴드에 가담하여 트롬본(trombone)을 연주했습니다. 1918년에 다시 가족이 콜로라도주의 포트 모건(Fort Morgan)으로 이주 했는데, 이 때에 그는 고등학교 밴드부에 들었고, 학교는 1921년에 졸업했습니다. 졸업하자마자, 그는 Boyd Senter 밴드에 들었는데, 콜로라도 대학교의 대학 공부를 시작하기 위하여 1923년 1월에 이 밴드를 그만두었습니다.
그러나 1년후 그는 이 대학을 떠나서, 로스앤절레스로 갔고, 여기에서 Ben Pollack 밴드에 들었습니다. 1928년 여름에, 그는 Pollack 밴드를 그만두고, 뉴욕으로 와서 정착했습니다. 1934년 봄에, Tommy Dorsey 와 Jimmy Dorsey 라는 형제가 The Dorsey Brothers 오케스트라를 조직했는데, 밀러는 여기에서 트롬본 연주자와 편곡가로 계약을 했습니다. 이 밴드에 약 1년정도 있다가, 그는 영국출신 밴드리더인 Ray Noble 과 함께 American Band 를 만들었고, 뉴욕 록펠러 센터의 Rainbow Room에서 이 밴드의 데뷰공연을 했습니다. 한편 그는 Joseph Schillinger(조세프 쉴링거) 밑에서 이론과 작곡에 관한 공부를 했습니다.
1935. 4. 25일에 콜럼비아 레코드사에서, Noble Orchestra 멤버등 기타 임시조직한 밴드로, 자기 자신의 이름으로 연주음반을 취입했습니다. 그가 연주한 독주곡 "Solo Hop" 은 1935년 여름에 Top Ten 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그가 자신의 독자적이고 영구적인 순회경연 밴드를 조직한 것은, Brunswick 레코드회사와 계약을 한 1937년이 되어서 였습니다. 그런데 그 밴드는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고, 1938년초에 밴드를 해체했습니다. 그리고, 수개월후에 다시 밴드를 새로이 조직하여, RCA Victor 레코드회사의 할인음반 브랜드 자회사인 Bluebird 와 계약을 했습니다. 이 것 역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이듬해 까지 겨우 밴드 명맥을 유지하는 정도이었고, 1939년 여름에 미국 뉴욕주 New Rochelle 에 소재한 Glen Island Casino 에 고용되면서, 이 밴드는 장기 휴무에 들어 갔습니다. Glen Island 는 스윙음악을 들을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곳의 하나였는데, 이 곳에서는 라디오방송 송출시설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밀러는 곧 Top Ten 힛트곡 "Sunrise Serenade" 를 내었고, 동음반의 뒷면에 있는 "Moonlight Serenade"는 더 큰 힛트를 했습니다. "Wishing (Will Make It So)" 라는  곡(이 곡에서 Ray Eberle 가 보칼담당)은  이 해 6월에 인기순위 1위를 했습니다. 1939년도에 계속 후속 힛트곡을 내었는데, "Stairway to the Stars," "Moon Love," "Over the Rainbow," 와 "Blue Orchids" (보칼은 모두 Ray Eberle), 그리고 "The Man With the Mandolin" (이 곡에서  보컬은 Marion Hutton) 등을 포함하여 1939년에Top Ten 힛트곡을 17개나 내었습니다.
밀러의 음반분야의 성공은 그에게 다른 기회를 더 가져다 주었습니다. 1939년 12월에는 일주일에 3회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인 Chesterfield Supper Club (체스터필드 저녁식사 클럽) 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1940년 1월에는 뉴욕에 있는 펜실베니어 호텔의 Cafe Rouge(카페 루지)와 계약을 하게되고, Paramount Theater (패러마운트 극장)에도 가끔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1940년에는 Top Ten 힛트곡을 31개나 내었습니다. 그는 이 해에 레코드음반을 가장 성공시킨 아티스트였습니다. 순위 2위를 한 Tommy Dorsey 가 힛트시킨 숫자의 3배도 넘는 수의 힛트곡을 낸 것입니다. 이 해의 힛트곡들중 1위를 한 것들은 보컬이 들어간 곡으로서는 "Careless," "When You Wish Upon a Star," "Imagination," "Fools Rush In (Where Angels Fear to Tread)," 와 "Blueberry Hill" (보컬은 모두 Ray Eberle), 그리고 "The Woodpecker Song" (이 곡의보컬은 Marion Hutton)이며, 연주곡으로 "In the Mood" 와 "Tuxedo Junction" 입니다. (비고: 연주곡 In the Mood 와 Tuxedo Junction, 이 2 곡은 훗날에 그래미 명예의 전당(Grammy Hall of Fame)에 들어갔습니다.
1941년에 밀러는 추가 Top Ten 힛트곡을 11개 내었는데, 2년 연속 최고 음반 아티스트의 명예를 차지했습니다. 이 해에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한 곡들은 "Song of the Volga Boatmen," "You and I" (vocal: Ray Eberle), "Chattanooga Choo Choo," (그의 영화 첫번째 것에서), Sun Valley Serenade (vocals: Tex Beneke,  Paula Kelly 와 the Modernaires), 그리고 "Elmer's Tune" (vocal: Ray Eberle 와 the Modernaire) 등이었습니다.
1942년에도 상황이 비슷했고, 11개의 top ten 힛트를 내 놓으면서, 3년연속 최고 음반 아티스트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인기차트 1위를 한 곡은, "A String of Pearls," "Moonlight Cocktail" (vocals: Ray Eberle 와 the Modernaires),  "Don't Sit Under the Apple Tree (With Anyone Else but Me),"  "(I've Got a Gal In) Kalamazoo" (vocals: 위의 마지막 2곡의 경우 보칼은:  Tex Beneke, Marlon Hutton 과  the Modernaires), "Kalamazoo" (밀러의 2번째 영화, Orchestra Wives 에서) 이었습니다.
한편, 1942년은 미국이 2차세계대전에 전적으로 참가한 첫해인데, 이로써 글렌밀러의 대중음악 지배시대는 끝이 나게 됩니다. 수개월간의 협상끝에, 그는 1942.9.10일에 미국 육군소속 공군장교의 임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17일후 그의 밴드와 마지막 연주회를 갖고 밴드를 해산했습니다.  그는 서비스 밴드를 조직하여 근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목적의 연주를 군대 진영내에서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라디오의 주간프로그램인 "Sustain the Wings"도 맡았습니다.
그러는 가운데에도 1943년에, "That Old Black Magic" (vocal: skip Nelson 과 the Modernaires)를 포함하여 top ten 힛트를 2개나 내놓았습니다. 1944년에는 그의 밴드를 영국으로 데려가서, 군대를 위한 연주와 라디오 방송을 했습니다. 그는 또 불란서로 가려고 했는데, 그를 태운 비행기가 영국 도버 해협(English Channel)에서 실종이 되면서, 그는 40세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1945년 5월에 나온 앨범 "Glenn Miller" 는 78 rpm 의 레코드인데, 이 당시에 인기차트에 새로이 신설된 앨범부문 인기순위에서 톱을 했으며, "이 해의 가장 성공적인 앨범" 상을 수상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에 "The Glenn Miller Orchestra" 라는 유령의 밴드가 새로이 조직이 되었는데, 이것은 Tex Beneke 가 이끄는 것이었습니다. (비고: 이 때에 이미 Glenn Miller 는 사망한 후임.)
1947년 10월에는 "Glenn Miller Masterpieces, Vol. 2" (글렌 밀러 걸작선 제 2집) 은 앨범 인기차트 1위를기록했고, 그는 부분적으로 각색된 그의 전기 기록물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1954. 2월에 James Stewart (제임즈 스투어트)가 주연으로 나오는 Glenn Miller Story (글렌밀러 이야기)에서, 글렌밀러 자신은 물론 영화에 나오지 않지만, 그의 작품이 재녹음되어 사운드트랙으로 Decca Records (데카 레코드 회사)에 의하여 나왔습니다. 이것은 그해 3월에 인기 1위를 기록했습니다.
바로 이것은 RCA Victor 회사에 의하여 10" LP 레코드판으로 재현되어, "Selections from the Glenn Miller Story"라는 타이틀의 앨범으로 다시 나왔는데, 이해 5월에 힛트 1위를 했습니다. 이것은 다시 1956년에 약간의 선곡 수정을 하여, 12" LP 레코드판으로 다시 나왔고, 1961년에는 Gold 레코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1962년에는 RCA Victor 회사에서 1956년의 "Selections from the Glenn Miller Story" 선곡과 똑같은 트랙내용으로, "Glenn Miller Plays Selections from the Glenn Miller Story and Other HIts" 라는 타이틀 앨범으로 다시 내놓았습니다. 이것은 또다시 1968년에 골드 레코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밀러 사단은 Tex Beneke 와 헤어진 후에, 1956년에 글렌밀러악단의 단원이었던 Ray McKinley를 고용하여, 새로운 유령 Miller 밴드인 "Glenn Miller Orchestra" (글렌밀러 오케스트라)를 조직했는데, 그 이후 악단의 지휘자는 여러 바뀌는 가운데에 연주활동 레코드취입활동을 계속 .
RCA Victor 회사는 1959년에, 글렌밀러의 미출간물 곡을 모아서 3장 짜리 앨범을 "For the First Time .... " 이라는 타이틀로 내놓았는데, 이것은 "그래미 최고 댄스밴드 연주상 수상자"로 지명되었습니다. 1969.10월에 나온 2장짜리 앨범인 "A Memorial 1944-1969" (추모 1944-1969) 은 1986년에 Gold 레코드가 되었고, 1975.3월에 나온 것은 1984년에 Gold 인증을 받았습니다.
1989년에는 Jive Bunny and the Mastermixers 악단은, 밀러의 "In the Mood" 앨범곡 중에서 선고한 것을 가지고, 자시들의 앨범인 "Swing the Mood" 를 내놓았는데, 이것도 Gold 레코드가 되었습니다. RCA Victor 회사는 밀러음악의 보고로서, 계속하여, 새로움 편집으로 밀러 고 음반을 계속 내놓았습니다. 다른 레코드회사도 라디오방송의 밀러음악을 녹음하여, 음반으로 내놓고 하는등으로, 글렌밀러의 음반 목록은 계속 불어나고 있습니다.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