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abat Mater, Pianto Della Madona "Concerto Di Viole Di Filippo", 1643 (12:30) Composer Giovanni Felice Sances (1600 - 1679) Genre Baroque Period Date Written 1670
2. Sonata IX a 5, in G major "Sacro-profanus Concentrus Musicus" 1662 (4:17) Composer Johann Heinrich Schmelzer (circa 1620-1623 - 1680) Genre Baroque Period / Sonata
3. Anonymous Salve Regina (from Vepres de Roque Ceruti) (7:14) Composer Anonymous
4. Sonata XI a 3 "Duodena Selectarum Sonatorum", 1659 No. 11, trio sonata for 2 violins, viola da gamba & continuo in A minor (5:26) Composer Johann Heinrich Schmelzer (circa 1620-1623 - 1680) Genre Baroque Period / Sonata Date Written 1659
5. Ave Maria, for voice, strings & organ (3:31) Composer Johann Joseph Fux (1660 - 1741)
6. Sonata XII a 3 "Duodena selectarum sonatarum", 1659 No. 12, trio sonata for 2 violins, viola da gamba & continuo (6:23) Composer Johann Heinrich Schmelzer (circa 1620-1623 - 1680)
7. Alma Redemptoris Mater, for voice, strings & organ (7:47) Composer Marco Antonio Ziani (1653 - 1715)
8. Sonata à 4 (8:47) Composer Antonio Bertali (1605 - 1669) Genre Baroque Period / Sonata
9. Regina coeli, "Accompagnamento di viole del Antonio Bertali" motet (6:41) Composer Leopold I (1640 - 1705) Genre Baroque Period / Motet / Sacred Music Country Hungary
10. Sonata IV a 6 "Sacro profanus Concentus Musicus", 1662 No. 4, sonata a 6 (5:17) Composer Johann Heinrich Schmelzer (circa 1620-1623 - 1680) Genre Baroque Period / Sonata Date Written 1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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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이태리 바로크 작곡가인 Giovanni Felice Sances c1600 - 1679 의 어린 시절에 대한 기록은 거의 알려진 바가 없으나 로마의 German College 에서 1609년에서 1614년 까지 음악 교육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1614년 추기경인 Montalto의 후원으로 Amor pudico 를 연출했다는 기록이 있다. 이후 Pio Enea degli Obizzi에 고용되어 음악활동을 한 것으로 보인다.
1636년 황제 Ferdinand II의 궁정악단의 테너 가수로 활동햇으며, Ferdinand II의 뒤를 이은 Ferdinand III와 Leopold I의 궁정에서 역시 봉직한 사실이 기록으로 남아 전한다. 산체스는 1649년 부 악장으로 지명되었으며, 1669년 Antonio Bertali 의 후임으로 황제의 카펠 마이스터 직을 계승하였다. 이 직위는 십년 후 그가 사망하는 날까지 유지되었다. 비인 궁정에서 봉직하는 동안 종교 작품과 오페라, 세속음악, 실내악 등 작곡에 전념하였다.
산체스는 초기 바로크 작곡가로는 Caccini, d'India, Cifra, Dognazzi, Domenico Mazzocchi, Monteverdi, Landi, Giovanni Steffani, Vitali, Milanuzzi and Frescobaldi 등과 아울러 오스티나토 화성의 성악 변주곡을 가장 많이 작곡한 작곡가 가운데 한사람이다. 산체스는 자신의 시대에 유럽을 통해 가장 잘알려졌던 작곡가 가운데 한사람이었음은 물론이었다.
Marc’Antonio Ziani는 이태리 출신으로 최초 베네치아를 중심으로 오페라 작곡가로서 활동하였으나 1700년 이후에는 비인에서 활동한 작곡가이다. 그는 당시 텍스트를 다루는 감각적인 솜씨와 음악 형식 및 대위법의 대가로서 커다란 존경을 받앗던 음악가였다. 그의 자신의 오페라 안에 흔히 다양한 악기를 위한 솔로 비르투오죠 작품을 삽입했다. 그의 이러한 시도는 Trombe d’Ausonia라는 작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작품에서 그는 가수와 트럼펫 연주자에게 만만치 않게 어려운 패시지의 실연을 요구하고 있다. 그는 이렇게 가수와 악기 연주자에게 자신의 작품을 통해 공히 초절 기교적인 재능과 역량을 요구하여, 연주자나 가수 들로 하여금 좌절 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흔히 제공했던 초, 중기 바로크 작곡가 가운데 한 사람이었다.
본 음반은 비인의 Ferdinand II세,Ferdinand III와 Leopold I 등, 합스부르그가의 황제의 궁정에서 활동했던 작곡가들의 작품을 모은 것으로 특히 드물게 소개되었던 산체스의 아름다운 Stabat Mater 를 전면에 내세워 카를로스 메나의 애수 어린 음색으로 설득력있는 또 하나의 Stabat Mater 의 전형을 구축해내고 있다. 아울러 본 음반은 성모 안티폰 등 성모 찬미가 사이에 기악 작품을 끼워 넣는 방식으로 당시를 수놓앗던 대가들의 기악과 종교 성악작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있다. 관록의 Philippe Pierlot와 Ricercar Consort의 연주의 완성도는 말할 것 도 없고 녹음 역시 매우 뛰어나다.
[출처] 레인트리
음반소개 1971년생의 ‘카를로스 메나’는 스페인 출신의 카운터테너로서 ‘르네 야콥스’, ‘리차드 레빗’의 제자이기도 하였다. 그는 실력을 인정받은 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앙상블로부터 참여를 요청받아 실력을 발휘하곤 하였다. 이번 앨범에서 그와 함께하는 그룹은 ‘리체르카 콘소트’이다. 독일 바로크 칸타타와 기악 음악으로 이미 굳건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앙상블이다. 현재 이들 그룹을 이끌고 있는 ‘필립프 피에를로’은 실내악에서부터 오페라, 오라토리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무리 없이 소화해내는 실력 있는 지휘자겸 연주자이다. 노래 : Carlos Mena 카를로스 메나 counter tenor 지휘 : Philippe Pierlot 필리페 피에를로 작곡가 : 여러 아티스트 (Various Artists) (Various Artists) 오케스트라 : Ricercar Consort 리체르카르 콘소트 제작사: MIRARE |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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