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하는 펌

시대의 유물: 명박산성 │ 유형 혹은 무형 문화재

리차드 강 2011. 5. 5. 11:07

시대의 유물: 명박산성

     

이 시대의 명물 - 명박산성

     

이 시대의 명물 - 명박산성 2

     

명박산성의 2009년판 버스산성. 노무현 대통령 추모 집회를 막으려고 서울시청앞 광장(위)과 청계천 광장(아래)을 전투경찰 버스로 에워싼 모습이다.

     

     

서울시청앞 버스산성을 위에서 바라본 모습.

     

2008년 6월 10일 6.10항쟁 집회 참가자들이 청와대로 진출하지 못하도록 광화문 거리에 컨테이너로 쌓았던 명박산성. 사람들이 몰려와 축하 현수막을 붇이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위에서 바라본 명박산성의 모습

     

명박산성을 딛고 진행된 100만 촛불 대행진 (2008.6.12)

     

2009년 5월 18일 광주국립 5.18 묘지 가는 길에 닭장차가 도로를 점거하고 보도를 완전히 막았다. 명박이가 온다고 해서 이렇게 해놨단다.

     

명박산성! 국보 제747호
광종(狂宗)(연호:조지) 부시 8년(戊子年)에 조선국 서공(鼠公) 이명박이 쌓은 성으로 한양성의 내성(內城)이다.

성(城)이라고는 하나 실제로는 당시 육조거리에 막아놓은 기대마벽(機隊馬壁)이 백성들에 의해 치워지매, 그에 대신하여 보다 더 견고한 철궤로 쌓아올린 책(柵)에 불과하다.

이는 당시 서공(鼠公)의 사대주의 정책과 삼사(三司:조선,중앙,동아) 언관들의 부패를 책하는 촛불민심이 서공의 궁(宮)으로 향하는 것을 두려워 만든 것이다.

무자년(戊子年) 유월(六月) 패주(覇主) 두환을 몰아낸 일을 기념하여 백성들이 구름처럼 몰려들자, 한성부 포도대장 어(魚) 아무개의 지시로 하루 밤낮만에 쌓아올려져서 길 가던 도성의 백성들이 실로 괴이하게 여겼다.

한편으로는 그 풍경을 관람코저 모여든 백성이 그 머릿수를 헤아리매 팔만(포도청 추산)이 넘어, 도성 내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날이 머지 않았다고도 전한다.

출처: 서울대학교 포털이 라는데 믿을 수 없다는...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던데?

     

보너스... 이런 것도 있다... 노무현 산성.

     

2003년 노무현 산성이라던데...
이상한 애들이 알바하는데 있던데... 구글에서 "명박산성" 치니까... 이미지 찾을때 같이 뭍어 나오던... 조기~ 2003 이라고 써 있던데...

씨파 근데 진짜 존나 길다...으메... 뭐 할때 였을까?... 혹여 평택 미군부대 이전하는 것 때문이었을까?...

     

나게 재수없어 - 올라이즈 밴드

올라이즈 밴드 1집 First Album (2001 JAVE)

올라이즈 밴드 All Lies Band / 우승민 1975 -

No.18 - 尊나게 재수없어 (with 크라잉 넛)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