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聖음악

앨범: 챈트 (The Anniversary Edition CD 2) - Benedictine Monks (2004 Angel Records)

리차드 강 2012. 5. 13. 06:02

Chant: The Anniversary Edition

찬트: Anniversary Edition CD 2

Gregorian Chant: Anonymous

1. Christus factus est pro nobis, gradual in mode 5

Album Title: Chant: The Anniversary Edition CD 2

 

 

Composer: Anonymous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Francisco Lara
Ensemble: The Benedictine Monks of Santo Domingo de Silos

Audio CD (May 4, 2004)
Number of Discs: 2
Mono/Stereo: Stereo
SPAR Code: n/a
Label: Angel Records (USA)/EMI Classics
Copyright: (c) 2004 Angel Records (USA)
Recording Time: 1:50
Genre: Classical

   Composer   Gregorian Chant; Anonymous
   Performer   Santo Domingo De Silos Benedictine Choir
   Ensemble   Benedictine Monks of Santo Domingo de Silos
   Period   Medieval
   Language   Latin
   Recording   Studio
   Venue   Monasterio Santo Domingo de Silos, Spain

     

     

1. Christus factus est pro nobis, gradual in mode 5 (Liber Usualis, No 655)  (2:45)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Genre   Gregorian Chant / Medieval Period / Sacred Music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73

2. Puer natus est nobis, introit in mode 7  (3:42)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Genre   Gregorian Chant / Introit / Medieval Period / Sacred Music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73

3. Ave mundi spes Maria, sequence in modes 7 & 8  (4:23)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 Sequence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73

4. Spiritus Domini, introit in mode 7  (3:51)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Genre   Medieval Period
   Date of Recording   1973

5. Os iusti, gradual in mode 1  (2:54)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Genre   Chant / Gradual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73

6. A solis ortus cardine, hymn in mode 3 (Liber Usualis No. 400)  (3:05)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Genre   Gregorian Chant / Hymn / Medieval Period / Sacred Music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73

7. Occuli omnium, gradual in mode 7  (3:27)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73

     
     
     

     

8. Alleluia. Dies sanctificatus illuxit nobis  (2:27)
   Common Name   Alleluia Dies Sanctificatus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Alleluia / Chant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73

9. Viderunt omnes fines terrae, gradual in mode 5 (Liber Usualis, No. 409; GR. 33)  (3:42)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Gradual / Mass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0-81

10. Puer natus in Bethlehem, in mode 1  (2:01)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0-81

11. Verbum Caro Factum Est, responsory, mode 6  (1:47)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Written   15th Century; Italy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0-81

12. Tui sunt caeli, et tua est terra offertory in mode 4  (1:49)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Medieval Period / Offertory / Sacred Music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0-81

13. Pueri hebræorum portantes, antiphon in mode 1 (Liber Usualis No. 581; GR 138)  (2:14)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0-81

14. Improperium exspectavit cor meum, offertory in mode 8 for Palm Sunday  (2:38)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 Offertory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2

15. Tristis est, anima mea [Medieval] responsory in mode 8  (3:01)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2

16. Una hora, responsory in mode 7  (3:03)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2

17. Traditor autem & Benedictus, antiphon in mode 1  (4:40)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ass Ordinary / Medieval Period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2

18. Ubi caritas, et amor offertory in mode 8  (2:58)
   Conductor   Francisco Lara
   Genre   Chant / Medieval Period / Offertory
   Country   Europe
   Date of Recording   1982

     

     
 
     

     

음반 소개

Chant: The Anniversary Edition

노래: 산토 도밍고 데 실로스 베네딕투스 수도회 수사들

녹음: 1973 Track 1~7 Conductor: Ismael Fernandez de la Cuesta
      1980 Track 8~18 Conductor: Francisco Lara
장소: Monasterio Santo Domingo de Silos, Spain

10년 전, 그레고리안 성가 열풍을 불러온 바로 그 음반! "챈트 - Anniversary Edition" 10년 전, 첨단을 걷는 20세기에 가장 유행할 것 같지 않았던, '그레고리오 성가 열풍'을 몰고 온 바로 그 음반이 2for1 가격으로 재발매 됩니다.

바쁘고 반복적인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평온한 휴식을 선사했던, 한줄기 달콤한 휴식과도 같은 차분한 선율들...

산토 도밍고 데 실로스 베네딕투스 수도회 수사들의 온화한 목소리에 몸을 맡기면, 천국이 바로 눈앞으로 다가옵니다.

"신성한 성가처럼 영혼을 고양시키는 것은 없다. 이러한 음악은 영혼에 날개를 달아 현세 및 육체로부터 해방시키며, 영혼을 사랑의 지혜로 가득 메운다" - 성 요한 크리소스톰


Gregorian Chant 그레고리안 성가

오늘날 가장 중요한 전례음악으로 가톨릭교회에서 존중되는 성가. 로마 교황 그레고리오 1세 (재위 590~604)에서 유래 한다.

성가의 기원은 그리스도교 이전의 유대교 성가에 까지 거슬러 올라가게 되며, 거기에 동방 여러 교회의 성가, 유럽 각 지방의 성가 등이 혼합되어 그레고리오성가의 기초가 이루어졌다.

그것을 통일 · 집대성한 데에는 교황 그레고리오 1세의 공헌이 컸다. 그러나 실제로 그레고리오 성가의 레퍼토리의 대부분이 8세기에서 14세기경 사이에 유럽에서 점차로 형성 되어 간 것으로 생각되며,  동방적 · 지중해적인 요소 보다는 서유럽적인 성격이 강하다.

중세 후기 이후 쇠퇴하여 그레고리오 성가의 올바른 창법 전통도 상실되었으나,   19세기 말 다시 프랑스의 솔렘수도원을 중심으로 성가 부흥운동이 일어나,  오늘날에는 솔렘식(式) 창법이 정통파로 규정되었다.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