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No. 1 - 이소라 (MBC 문화방송 '나는 가수다'), & 보아 (BoA)

리차드 강 2011. 5. 9. 09:07

No. 1

'나는 가수다' (MBC 문화방송 2011 서바이벌)

이소라 李素羅 / Lee, So-Ra 1969, 12. 29-

No.1 - 이소라 (원곡 보아 BoA)

 

2011년 5월 8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 나는 가수다'에서는 한 명의 가수가 탈락하는 경연 주제로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라는 주제를 선정해 참가 가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곡을 부를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이 날 방송에서 이소라는 스스로 보아의 'NO.1'을 미션곡으로 선택해 시청자들은 물론 다른 출연가수들까지 놀라게 만들었으며 이소라 표 'NO.1'에 대한 우려와 함께 기대감을 높였다.

막상 뚜껑이 열리자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졌다. 어쿠스틱 기타로 장식한 곡의 전체적인 흐름에 지금껏 들어보지 못한 이소라의 파워풀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전혀 우리가 듣지 못했던 새로운 곡을 선보였다. 왜 이소라가 자질논란에도 그 무대에 남아있는 이유를, 자격을 증명해 낸 무대라 할 수 있었다.

심지어 이소라가 선보인 'NO.1'에는 보아도, 이소라도 묻어나지 않았다. 이소라는 이번 무대에서 자신의 색깔조차 버리고 숨겨진 야성을 끄집어 내 시청자들과 청중 평가단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다.

No.1 - 보아

인터넷이 시끄러워서 처음으로 보아 노래를 들어보면서 비교해 보았다. 괜히 좋다. ㅋㅋ

이소라 - No.1

어둠 속에 니 얼굴 보다가
나도 몰래 눈물이 흘렀어

소리 없이 날 따라오며 비춘 건
Finally 날 알고 감싸준거니

처음 내 사랑 비춰주던 넌
나의 이별까지 본거야

You still my No. 1 날 찾지 말아줘
나의 슬픔 가려줘

저 구름 뒤에 너를 숨겨 빛을 닫아줘
그를 아는 이 길이 내 눈물 모르게

변한 그를 욕하진 말아줘
니 얼굴도 조금씩 변하니까

But I miss you
널 잊을 수 있을까

Want you back in my life I want you back in my life

나의 사랑도 지난 추억도 모두 다 사라져 가지만

You still my No. 1
보름이 지나면 작아지는 슬픈 빛

날 대신해서 그의 길을 배웅해줄래
못 다 전한 내 사랑 나처럼 비춰줘

가끔 잠든 나의 창에 찾아와 그의 안불 전해줄래 나 꿈결 속에서 따뜻한 그의 손 느낄 수 있도록

하지만 오늘 밤 날 찾지 말아줘
나의 슬픔 가려줘

저 구름 뒤에 너를 숨겨 빛을 닫아줘
그를 아는 이 길이 내 눈물 모르게

보름이 지나면 작아지는 슬픈 빛
날 대신해서 그의 길을 배웅해줄래

못 다 전한 내 사랑
You still my No.1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