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카발레브스키: 코미디언 모음곡, Op. 26 - Kondrashin, cond (1960 RCA Victor Red Seal)

리차드 강 2017. 3. 9. 09:38

The Comedians, suite for small orchestra, Op. 26

카발레브스키: 코미디언 모음곡, Op. 26

Dmitry Borisovich Kabalevsky (1904 - 1987)

No. 1, Prologue - 전악장 연주

     

Album Title: Khachaturian: Masquerade Suite / Kabalevsky: The Comedians
Composer: Aram Khachaturian, Dmitri Kabalevsky, Peter Ilyich Tchaikovsky, Nikolai Rimsky-Korsakov
Conductor: Kiril Kondrashin (March 6, 1914 – March 7, 1981)
Performer: Oscar Shumsky (Violin: 1917 - 2000 America))
Orchestra: RCA Victor Symphony Orchestra

Audio CD (January 4, 1999)
Series: Living Stereo
Number of Discs: 1
Format: Audio CD
Country: US
Recorded in: Stereo
Spars Code: ADD
Released: 1960
Format: Vinyl, LP, Album, Mono
Label: RCA Victor Red Seal
Copyright: (c) ℗ 1999, BMG Entertainment
Total Length: 1:03:42
Genre: Classical, Music, Orchestral, Western Classical Music
Style: Romantic


Album Review

Kondrashin came to the U.S. in 1958 to conduct concerts for Van Cliburn. While he was recording the Tchaikovsky First Piano Concerto with Cliburn, RCA also had him make these recordings (originally two LPs) with pickup musicians in New Yorks Manhattan Center. The nucleus of the orchestra was composed of members of the old NBC Symphony, and the ensemble plays splendidly, with violinist Oscar Shumsky earning his solo credit. Kondrashin leads spirited performances of these warhorses, mostly music so vulgar we should be ashamed of enjoying it as much as we do. RCAs famous "Living Stereo" sound has transferred splendidly to this CD, making it an exquisite, guilty pleasure.

     

     

The Comedians, suite for small orchestra, Op. 26  (15:07)
   Composer   Dmitry Kabalevsky (1904 - 1987)
   Conductor   Kirill Kondrashin
   Performer   Oscar Shumsky (Violin)
   Orchestra   RCA Victor Symphony Orchestra
   Genre   Suite
   Date Written   1940
   Period   Modern; 20th Century
   Recording Date   10/30/1958
   Venue   Manhattan Center, New York, NY

No. 1, Prologue
No. 2, Comedians' Galop
No. 3, March
No. 4, Waltz
No. 5, Pantomime
No. 6, Intermezzo
No. 7, Little Lyrical Scene
No. 8, Gavotte
No. 9, Scherzo
No. 10, Epilogue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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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오케스트라를 위한 코미디언 모음곡집 작품번호 26번

때는 1938년, 드미트리 카발레브스키는 Inventor and Comedian(발명가와 희극배우) 라는 제목의 표제음악을 모스크바의 Center Children's Theater을 위해 준비했다. 이 곡의 스코어는 가볍고 위트 있으며, 이 곡의 표현기법은 굉장히 직설적인데, 이는 당시 스탈린의 통치하에 있었던 소비에트 유니언의 현실을 잘 보여준다. 하지만 이 곡에서 카발레브스키는 어린 관중들을 위해 순수하게 작곡했으며 그는, 가락이 아름답고, 비교적 간단한 음악을 작곡했다. 이 곡의 플롯은 방랑가극단을 그렸으며, 희극배우보다는 광대를 그렸다고 보는게 알맞다.

2년 뒤에 카발레브스키는 10개의 가락을 스코에서 추출해내서, 오케스트라를 위한 모음곡집을 작곡하는데, 후에 이는 그의 가장 유명한 곡으로 남게되는데, Colas Breugnon 서곡만이 이를 대신할 수 있다. 그의 노력은 15분에 걸친 이 곡을 통해 아주 성공적으로 잘 드러난다.

이 곡은 아동극으로 쓴 것에서 모음곡으로 엮었다. 곡은 어린이 대상으로,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고, 또 악기도 어린이들 세계에 어울리는 것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초연은 1940년에 레닌그라드에서 행해졌다.

1. Prolugue
가볍고 활기찬 곡으로 다채로운 오케스트라 작곡법이 잘드러나는 곡인데, 특히 자일로폰의 활기차고, 장난꾸러기같은 연주가 인상적이다.

2. Galop
곡들 중 가장 유명한 튠이 아닐까 싶다. 많은 이들이 질주하는 듯하고, 리드미컬한 이 곡에 친근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곡 역시 자일로폰이 유용하게 쓰인다. 이 곡은 즐겁고, 위트넘치며, 광대가 관객들에게 유희를 선사하는 모습을 잘 묘사하였다.

3. March
느리고, 우스은 취객의 걸음걸이가 연상된다.

4.Waltz
나긋나긋하고 섬세하고, 약간 어지러우며, 다채롭다.

5.Pantomime
전진하는데 안간힘을 쓰는데, 스내어드럼으로 연주되는 꾸물꾸물하고 느릿느릿한 곡의 분위기를 이어간다. 이 곡의 울적한 테마는 장송행진곡의 패러디를 듣는 듯하다.

6. Intermezzo
팬토마임과는 대조되게 가볍고, 주로 오케스트라의 고음을 사용했다.

7. Little Lyrical Scene
젠틀하고 달콤하지만, 호른이 멜로디를 연주할때는 로맨틱하고 서사적인 면모를 드러낸다.

8. Gavotte
명랑하고, 아주 러시아스러운 가보트는, 프랑스에서 비롯된 이 춤곡 형식을 잘 엄폐한다.

9. Scherzo
아주 색상아 다채롭고 화려한 스케르쵸로써, 이곡의 메인섹션은 조금 더 차분하고, 이국적인 면이 돋보인다.

10.Epilogue
마지막곡으로써, 떠들썩한 분위기가 엿보인다. 이 곡의 황홀하고 노련하게 작곡되어진 엔딩은 광란의 웃음의 오케스트라로 실현화된 완벽한 모습이라고 할 수있겠다.

Love

Peace

Freedom

 

 

어리버리 돈키호테

카발레브스키(Dmitri Borisovich Kabalevsky, 1904~1987)

- 소련의 작곡가로 모스크바음악원 교수와 소련 최고회의 간부회원 등을 지냈고 일류급 피아니스트로서 유럽 여러 곳에서 연주여행을 하였다. 오페라 《콜라 브뢰뇽》, 《타라스의 일가》등 많은 작품을 남겼다. 카발레프스키라는 작곡가는 매우 생소한 하지만 당시 소련에서는 매우 유명한 음악가였다, 이 사람의 비교적 유명한 작품이 바로 <코미디언,The Comedians" Suite, Op. 26> 이다.

- 상트페테르부르크 출생. 1925년 모스크바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를 A.골던바이저에게, 작곡을 N.Y.먀스코프스키에게 사사하고, 1932년부터 모스크바음악원 조교수 ·교수, 1951년부터는 소련 작곡가동맹 서기, 1966년부터는 소련 최고회의 간부회원 등으로 있었다. 피아니스트로서도 일류급으로 제2차 세계대전 후에는 유럽 여러 곳에서 자작의 연주여행을 하였다. 초기의 작품에서는 A.N.스크랴빈이나 미아스코프스키의 영향을 엿볼 수 있지만, 후기의 작품은 명쾌한 곡상과 경쾌한 리듬, 절묘한 구성 등이 그의 특징이 되고 있다. 주요작품에는 오페라 《바보 브뢰뇽》(1938) 《타라스의 일가》(1950), 4곡의 교향곡과 모음곡 《코미디언》(1939), 3곡의 피아노 협주곡 외에도 많은 작품이 있다.

- 러시아 국민에게 애국심을 고취하는 찬송가적 노래를 작곡한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1932년 모스크바음악원을 나온 그는 소비에트정부의 문화 정책에 많은 관련을 하였다. 결과, 소련 작곡가 협회의 실세역할을 했다. 그는 오페라와 실내악을 비롯하여 여러 분야의 작품을 생산했다. 관현악곡은 성악곡 보다 더 인기를 끌고 있으며 러시아보다 외국에서 더 자주 연주되었다. 오페라에서는 Colas Breugnon이 폭넓은 환영을 받았다. 오페라 ‘코미디안’의 조곡과 ‘로미오와 줄리엣’의 막간 음악(Incidental Music)도 사랑을 받는 것이다.

카발레브스키의 오페라 수첩

● Before Moscow(모스크바 앞에서) ● Colas Breugnon(코미디언) ● The Golden Spikes(황금 스파이크) ● Nikita Vershinin ● Sisters(수녀님들) ● Spring Songs(봄노래. 오페레타)

글 출처: 빈둥이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