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Title: Khachaturian: Masquerade Suite / Kabalevsky: The Comedians Composer: Aram Khachaturian, Dmitri Kabalevsky, Peter Ilyich Tchaikovsky, Nikolai Rimsky-Korsakov Conductor: Kiril Kondrashin (March 6, 1914 – March 7, 1981) Performer: Oscar Shumsky (Violin: 1917 - 2000 America)) Orchestra: RCA Victor Symphony Orchestra Audio CD (January 4, 1999) Series: Living Stereo Number of Discs: 1 Format: Audio CD Country: US Recorded in: Stereo Spars Code: ADD Released: 1960 Format: Vinyl, LP, Album, Mono Label: RCA Victor Red Seal Copyright: (c) ℗ 1999, BMG Entertainment Total Length: 1:03:42 Genre: Classical, Music, Orchestral, Western Classical Music Style: Romantic
Album Review Kondrashin came to the U.S. in 1958 to conduct concerts for Van Cliburn. While he was recording the Tchaikovsky First Piano Concerto with Cliburn, RCA also had him make these recordings (originally two LPs) with pickup musicians in New Yorks Manhattan Center. The nucleus of the orchestra was composed of members of the old NBC Symphony, and the ensemble plays splendidly, with violinist Oscar Shumsky earning his solo credit. Kondrashin leads spirited performances of these warhorses, mostly music so vulgar we should be ashamed of enjoying it as much as we do. RCAs famous "Living Stereo" sound has transferred splendidly to this CD, making it an exquisite, guilty pleasure.
![](http://my.catholic.or.kr/archives/upload/images/002186/u90120-13_1.jpg)
The Comedians, suite for small orchestra, Op. 26 (15:07) Composer Dmitry Kabalevsky (1904 - 1987) Conductor Kirill Kondrashin Performer Oscar Shumsky (Violin) Orchestra RCA Victor Symphony Orchestra Genre Suite Date Written 1940 Period Modern; 20th Century Recording Date 10/30/1958 Venue Manhattan Center, New York, NY
No. 1, Prologue No. 2, Comedians' Galop No. 3, March No. 4, Waltz No. 5, Pantomime No. 6, Intermezzo No. 7, Little Lyrical Scene No. 8, Gavotte No. 9, Scherzo No. 10, Epilogue |
1:04 1:33 1:16 1:22 1:53 0:52 1:09 1:46 1:48 2:23 |
![](https://t1.daumcdn.net/cfile/blog/237CEC4458C0A39711)
![](http://my.catholic.or.kr/archives/upload/images/002186/u90120-24.jpg)
![](http://my.catholic.or.kr/archives/upload/images/002187/u90120-25.jpg)
작은 오케스트라를 위한 코미디언 모음곡집 작품번호 26번 때는 1938년, 드미트리 카발레브스키는 Inventor and Comedian(발명가와 희극배우) 라는 제목의 표제음악을 모스크바의 Center Children's Theater을 위해 준비했다. 이 곡의 스코어는 가볍고 위트 있으며, 이 곡의 표현기법은 굉장히 직설적인데, 이는 당시 스탈린의 통치하에 있었던 소비에트 유니언의 현실을 잘 보여준다. 하지만 이 곡에서 카발레브스키는 어린 관중들을 위해 순수하게 작곡했으며 그는, 가락이 아름답고, 비교적 간단한 음악을 작곡했다. 이 곡의 플롯은 방랑가극단을 그렸으며, 희극배우보다는 광대를 그렸다고 보는게 알맞다. 2년 뒤에 카발레브스키는 10개의 가락을 스코에서 추출해내서, 오케스트라를 위한 모음곡집을 작곡하는데, 후에 이는 그의 가장 유명한 곡으로 남게되는데, Colas Breugnon 서곡만이 이를 대신할 수 있다. 그의 노력은 15분에 걸친 이 곡을 통해 아주 성공적으로 잘 드러난다. 이 곡은 아동극으로 쓴 것에서 모음곡으로 엮었다. 곡은 어린이 대상으로,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고, 또 악기도 어린이들 세계에 어울리는 것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초연은 1940년에 레닌그라드에서 행해졌다. 1. Prolugue 가볍고 활기찬 곡으로 다채로운 오케스트라 작곡법이 잘드러나는 곡인데, 특히 자일로폰의 활기차고, 장난꾸러기같은 연주가 인상적이다. 2. Galop 곡들 중 가장 유명한 튠이 아닐까 싶다. 많은 이들이 질주하는 듯하고, 리드미컬한 이 곡에 친근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곡 역시 자일로폰이 유용하게 쓰인다. 이 곡은 즐겁고, 위트넘치며, 광대가 관객들에게 유희를 선사하는 모습을 잘 묘사하였다. 3. March 느리고, 우스은 취객의 걸음걸이가 연상된다. 4.Waltz 나긋나긋하고 섬세하고, 약간 어지러우며, 다채롭다. 5.Pantomime 전진하는데 안간힘을 쓰는데, 스내어드럼으로 연주되는 꾸물꾸물하고 느릿느릿한 곡의 분위기를 이어간다. 이 곡의 울적한 테마는 장송행진곡의 패러디를 듣는 듯하다. 6. Intermezzo 팬토마임과는 대조되게 가볍고, 주로 오케스트라의 고음을 사용했다. 7. Little Lyrical Scene 젠틀하고 달콤하지만, 호른이 멜로디를 연주할때는 로맨틱하고 서사적인 면모를 드러낸다. 8. Gavotte 명랑하고, 아주 러시아스러운 가보트는, 프랑스에서 비롯된 이 춤곡 형식을 잘 엄폐한다. 9. Scherzo 아주 색상아 다채롭고 화려한 스케르쵸로써, 이곡의 메인섹션은 조금 더 차분하고, 이국적인 면이 돋보인다. 10.Epilogue 마지막곡으로써, 떠들썩한 분위기가 엿보인다. 이 곡의 황홀하고 노련하게 작곡되어진 엔딩은 광란의 웃음의 오케스트라로 실현화된 완벽한 모습이라고 할 수있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