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갈망

하늘나라? 난 없다고 봐...

리차드 강 2013. 6. 20. 19:15

하늘나라? - 난 없다고 봐...

정말 하늘나라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전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있다면 모두 아래와 같이 살아야 하늘나라에 갈수 있다고 "그"가 한 얘기가 오랫동안 전해지고 있지만요.

1. 하늘나라에 들어가려면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이어야 한다.

2. 남을 더 받들고 자신은 낮아져야 한다.

3. 모든이를 품어야 하고 그들이 더 높아보이게 해야 한다.

4. '그'의 손이 없다고 가정하고 그가 원하는 데로 당신의 손을 빌려줘야 한다.

5. 당신은 벽을 허물고 마음의 문을 열어 세상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6. '가난한이들을 위한 우선적 선택 (Option for the Poor)' 은 교회의 기본이 되는 최초(Base) 이것을 충실히 실행해야 하고 또한 계산해서 가난한이들을 위한답시고 꼭 하늘나라에 들어가고 싶어서 하는 행동은 그릇된 것이다.

7. 세계 각국의 이방인 (이주노동자) 들을 품을 수 있어야 하고 그들의 고난을 막아주고 차별을 없애는데 노력해야하며 특히 오랫동안 자리잡고 있는 '이방인에 대한 편견'을 스스로 없애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8. 당신이 만약 많은 음식을 먹고 버리고 있다면 그것 또한 죄악이다. 다른 곳에선 하루에도 몇천명이 굶주림에 죽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9. 현대사회에서 물질 만능시대에 너무 많은 것을 소비하고 갖다보면 그 많은 물건으로 당신을 가리워서 하늘을 볼 수가 없을 것이다.

10. 당신이 안락한 문화생활을 하는 동안 제3세계에서는 아이들의 고단한 노동과 동냥으로 끼니를 때우며 말라가고 있다.

11. 핵전쟁, 홍수, 가난을 걱정하면서 매일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며 살아간다면 당신은 하날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12. 당신이 완성되었다고 생각하고 이제 노력을 게을리 한다면 특히 성직자들 스스로 그리한다면 그들을 따르는 이들은 불행하다. 왜냐면 성직자가 지옥에 가는 꼴을 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12. 어떤 고난과 역경이 닥치더라도 항상 하느님께 기도하지 않으면 그러니까 하느님과 늘 소통하고 함께 하고 있지 않으면 그는 불행할 것이다.

13. 자신의 오른손이 한 선행에 대해서 왼손이 몰라야 한다. 자신의 선행을 떠벌이고 자랑하는 자는 결코 하늘의 문은 열리지 않을 것이다.

14.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되 있는자들에게 돈을 받고 하는 기부를 넘어서 가난한 이들이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하는 사람은 하느님 나라가 그들의 것이 될 것이다. 달란트의 비유와 함께..

15. 하느님은 추상적이지 않다. 모든 자연은 하느님의 것이며 모든 인간은 하느님의 자녀다. 하느님의 모습을 닮았다고 하지 않는가, 그런 우리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며 전쟁을 회피하고 선을 행하며 살아기려고 노력하지 않는 위정자들은 또한 이와 관계된 모든 이들은 불행하다. 하늘나라는 그들의 눈에서 보이지 않을 것이다.

16. 하느님을 믿지 않는 다는 것 그것은 나도 잘 모르겠다.

17. 당신의 재능, 지식과 손과 발을 정의와 평화를 위해 사용하지 않으면 세상에서 가장 염치가 없는 놈이다. 그런 놈에게도 하늘나라는 국물도 없다.

18. 낙타가 바늘귀에 들어가는 것 보다 부자가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더 어렵다 라고 그는 말한다.

19. 당신이 사람을 하나라도 거느리고 있거나 보이지 않게 군림하고 짓발고 있다면 당신은 하느님의 분노를 살 것이다.

20. 기름진 음식과 집을 혼자 독차지하고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지 않거나 세를 주고 돈을 벌어들이고 독과점으로 불공정 거래를 한다면 당신은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왜? 교회의 최고의 액션은 "가난한 이들을 위한 우선적 선택이고 그것이 달성되는 것이 이 땅에 하늘나라가 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어떤가...

21. 교황, 추기경, 주교, 신부, 사장, 정치인, 이들 모두는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한다. 그것은 그들이 더 잘 안다.

22. 제자를 가르칠 때는 자신을 밟고 올라서게 해야 한다. 제자들의 논문을 배끼고 수업료를 착복하는 이들은 선생이 아니라 개세끼다. 이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재능으로 개인의 사익만을 챙기는 사악한 놈이다. 이는 지옥행이다.

23. 가난한 이들이 군부나 기업, 국가의 횡포에 불안하고 삶의 질이 악화될때 그들을 위한 일을 하지 않고 엉뚱하게 쓸데없이 명동 성당에 쇼핑몰을 진다고 하거나 골프여행을 가거나 하는 성직자들, 그들의 자리는 저 불구덩이가 기다릴 것이다.

24. 말은 하느님 나라가 좋다고 떠들지만 실상 그의 생활은 지상의 호화찬란한 금은보화와 커다란 저책 고급승용차로 도배된 삶을 살고 있다면 그의 위선이 하느님의 똥꼬를 찔러 그는 똥물에 빠져 죽을 것이다.

25. 세상의 불의와 고통을 보지 않고 외면하거나 악취를 제거하지 않고 코를 막고 살아간다면 그의 인생이 끝나는 날 하느님께서는 그를 알아보지 못하고 코를 막고 악취가 풍기니 빨리 지옥으로 보내라고 명령하실 것이다.

26.당신이 세상의 많은 재물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오늘 밤에 하느님께서 당신을 데려가신다고 하면...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세상것에 매달리고 싶다면 당신은 인간이다. 고로 지옥불이다.

27. 세상 사람들에게 물은 공평한가 당신은 물을 얼마나 쓰고 있는가, 만약 당신이 생각보다 물을 많이 쓰고 있다면 그에 대해 물이 부족한이들에게 행동으로 무언가를 보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는 물배를 채우고 배가 터져 디져버리고 하늘의 비까지 다 먹고 지옥으로 갈 것이다.
.
.
.겁먹지 마라... 만약이니까....
.
.
내가 쓰고나서보니 나도 지옥에 갈 것이다. ㅋㅋㅋ

고로 내 생각은 위의 것에 적용 안되는 인간 없을 것이다.

고로 난 하늘 나라 절대 없다고 생각한다. 푸헐.

2013년 6월20일 백수재에서
어리버리 돈키호테

     

     
   

잘생긴 꾀꼬리 꽃미남 리차드강 어리버리 돈키호테.